홍보센터

뉴스

홈 > 홍보센터 > 뉴스

게시판
아진산업(주), 2017 경북교육청 취업박람회 참석
파일   file img.jpg 작성일   2017-06-13

 

경북교육청은 고졸 취업문화 정착과 성공취업을 위한 2017 경북교육청취업박람회가 최근 경주화백컨벤션센터(하이코)에서 개막됐다.
행사는 이틀 간 진행됐으며 아진산업(주)을 비롯한 150여개의 기업체와 유관기관이 참여해 도내 52개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 채용면접을 진행했다.
채용면접관에서는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참가기업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동향, 채용트랜드 및 현장 채용면접을 진행했다. 150여개 기업체에서 1000명 이상의 경북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학생들을 단계를 거쳐 채용할 예정이다.

발명·창업 비즈쿨관에서는 경북도 중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진로체험 프로그램과 발명·창업·비즈쿨동아리 학생들의 제품이 전시됐다.산학일체형 도제학교관에서는 경북 도제학교와 교육부 도제학교의 교육과정 소개를 통해 경북직업교육의 비전을 제시했다. 글로벌 해외취업관에서는 호주, 중국, 싱가폴, 독일 등의 글로벌현장학습 및 취업안내, 해외기업체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특성화고 학생들의 특기, 적성계발 활동을 직접 선보이는 학생동아리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 행사가 펼쳐졌다.

 

특히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 등 5개 유관기관이 참여해 청년인턴쉽 프로그램, 직업심리적성검사, 면접이미지클리닉, 적성검사, 군부사관제도, NCS교육을 안내했다. 김정숙 경북교육청 과학직업교육과장은 “우수 기업체 현장 채용면접, 직업교육 홍보 및 다양한 직업진로체험활동을 통해 학생에게는 취업희망을, 기업체에게는 우수 인재 채용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고졸 성공시대를 여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기사링크 : 바로가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