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뉴스

홈 > 홍보센터 > 뉴스

게시판
도전!!! 아진산업 글로벌 현장학습 합격기
파일   file y.jpg   file G.jpg 작성일   2017-04-11

아진산업(주) 글로벌 현장학습에 합격한 양지우군이 생산라인에서 생산설비를 점검하고 있다.


꾸준한 준비와 노력을 통해서 아진산업에 입사한 양지우군의 

아진산업(주) 글로벌 현장학습 합격후기 기사입니다.

 

대구일보 기사링크 : 바로가기

 

중학교 시절 학업보다는 친구들과 어울려 노는 것에 관심이 많았다.
그러다 보니 자연적 방과 후에는 친구들과 PC방에서 컴퓨터 게임을 즐기는 생활이 지속됐다.
3학년 학기말에 접어들자 고등학교 진학이 걱정됐다. 
인문계고등학교 진학도 고민했지만 남보다 일찍 취업하기로 마음먹고 특성화고등학교 입학을 결심했다. 
친구들과 어울려 노는 것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인문계 진학으로 학업에 매진하는 것에 자신이 서질 않아서였다. 

이런 결심으로 특성화고인 경주공업고등학교에 진학했다.

특성화고에 진학한 뒤에도 친구들과 어울려 노는 것이 즐거웠다.
중학교와 다른 과목을 배우게 돼 적응하기가 힘들었던 이유도 그 중 하나로 작용했다.
그러다 보니 자연적 전공과목에 대한 공부도 소홀했다. 

1학년 때에는 급할 게 없다는 생각으로 마냥 놀기만 했다.
2학년에 접어들자 이렇게 놀다가는 취업도 못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때부터 목표를 세웠다. 

목표로 설정은 자격증 공부였다. 
목표가 설정되고 나니 자연적 관련 공부에 매진했다. 
당시 취득한 정보처리기능사와 전자기기기능사, E-TEST 엑셀 1급 자격 등이 일궈낸 성과다.
또 학업에도 매진해 중상위권을 유지했다. 

‘하늘은 스스로 노력한 자를 돕는다’는 말처럼 기회는 운명처럼 다가왔다.
군 복무 대신 산업기능요원에 관심이 많았던 때였다. 
아진산업에 근무 중인 선배 특강에 취업도 하고 더 큰 세상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해외취업을 두고 “나도 나중에 기회가 생기면 꼭 도전해야지”라는 다짐을 했다.
꿈을 가지고 학교생활을 열심히 하던 중 기회가 찾아왔다.
영어 선생님께서 글로벌 현장학습 영어동아리반을 모집한다는 소식에 도전해 동아리활동에 참여했다. 

동아리 활동은 우선 글로벌 현장학습 신청을 하려면 3개월간 매일 방과 후 2시간씩 YBM TOEIC Bridge 공인시험을 대비한 영어교육으로 이뤄졌다. 
매일 출석은 의무사항이었다. 
또 영어 자기소개와 원어민 Free Talking을 위한 예상 질문도 준비했다.

교육을 이수한 후에는 경산 소재 경북 기계금속고등학교에서 YBM TOEIC Bridge 공인시험과 흡연검사, 질의서 작성을 하고 이후 합격이 되면 아진산업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됐다.

TOEIC Bridge는 Listening 25분, Reading 35분 등 총 60분으로 총점 180점으로 치러졌다.
또 글로벌 현장학습에서는 비흡연자를 선발해 뽑기 때문에 흡연검사도 진행됐다.
흡연검사는 예전부터 흡연 한 적이 없어 문제없이 넘어갔지만 같이 도전한 친구 중는 흡연으로 인해 아쉽게 탈락하는 것도 봤다. 

마지막 관문인 아진산업 임원면접은 앞에 4가지 순서 중 합격, 불합격이 결정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었다. 
학교별로 10여 명씩 면접을 봤다. 
면접은 면접관의 질문에 짧고 간결하게 대답해야 하고 자기가 지원한 부서가 무슨 일을 하는지를 알고 있어야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도 알았다. 

임원 면접이 끝나고 합격자는 글로벌 현장학습 발대식에 참가한 후 미국으로 출국했다.
지난해 10월께의 일이다. 

출국 후 미국 아진 USA에서 3개월 동안 어학연수와 각종 문화체험, 직무교육을 받았다.
이후 귀국해 1년간 영진전문대(계약학과)를 다니며 근무하고 있다.

1년간의 학업과 현장실무를 마치고 나면 또다시 1년간 미국으로 출국해 아진USA에서 근무한다.

글로벌 현장학습에 관심이 있는 후배들에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준비해야 한다는 말을 해 주고 싶다. 
글로벌 현장학습에 떨어진 것이 성적이 안 좋아 좋은 결과를 내지 못했다는 마음보다는 꾸준한 준비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는 마음으로 도전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글로벌 현장학습을 준비하려면 인내와 노력이 필요하다.
당시 영어동아리에 들어가 공부를 같이 준비한 친구들은 10명 됐지만 영어시험을 마지막 5명만이 남았다.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해 목표로 잡은 지점에 도달하면 뿌듯함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다.
입사 후에 부족했던 영어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영어공부를 꾸준히 하여 글로벌 인재가 되는 것이 목표다. 

                    양지우

경주공업고등학교 2017년 졸업

아진산업(주)글로벌 현장학습 합격

 

대구일보 기사링크 : 바로가기


 

목록